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촉촉한 계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반응형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촉촉한 계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조금 늦은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주6일제 근무인 제 일상은 항상 피곤함이 가득하지만, 그래도 몸이 기억하는지!!

아침형 인간은 쉽게 생활패턴을 바꿀 수 없나봅니다ㅎㅎ..

 

그래서 오늘 아침은 어제 장 봐온 식빵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함께 보실까요?? ​

 

 

  • 준비물
《준비물》​
식빵
계란 2개
버터
설탕 한꼬집
체다치즈

 

우선 재료부터 말씀드리자면,

식빵, 계란2~3개, 버터, 설탕, 체다치즈

이렇게 한번 준비해봅니다ㅎㅎ

 

  • 만드는 순서(방법) ​

 

1) 먼저 계란물을 만들기 위해 식빵이 들어갈만한

큼지막한 그릇에 달걀2~3개정도 풀어서 저어줍니다! ​

 

기호에 맞게 우유나 설탕을 넣으셔도 좋아요:)

저희는 흰우유가 없어서 설탕 한꼬집으로 대체했어요!

 

쉐킷쉐킷~~

열심히 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

 

 

2) 달군 후라이팬 위해 버터를 잘라서 널어줍니다!! ​

버터가 생각보다 금방 녹으니 후라이팬을

전체적으로 돌리면서 버터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

 

아니면 젓가락으로 원하는 곳에 살살 버터를 발라주시면 좋아요!ㅎㅎ ​ 

 

 

3) 다음은 식빵을 계란물에 앞 뒤로 적신 뒤,

버터로 코팅해놓은 후라이팬 위에 투척해줍니다!! ​

 

☆여기서 중요한 건☆

불의 세기는 약불~중불 사이로 맞춰주시고​

노릇노릇 굽어주세요:) ​ ​

 

 

4) 마지막엔 체다치즈 한장을 올려 한 번 뒤집어 주셔도 되고,

약불로 조절한 뒤 녹을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ㅎㅎ ​

 

저희는 계란물 2개로 만들었는데,

마지막 3장째는 계란물이 모자라 하얀부분이 어쩔 수 없이 조금 보이네요ㅎ...

맛만 좋으면 되지, 안그래요?!!ㅎㅎ ​

 

  • 완성품 ​

 

 

짜쟌~~

아침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좋은 프렌치토스트 완성~!!!​ ​

 

기호에 맞게 데코를 하시면 되는데

딸기나 방울토마토 같은 이쁜 과일들로 데코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저희처럼 위에 파슬리를 솔솔 뿌려

먹음직스럽게 만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 ​

 

 

제 생각에는 캬라멜 시럽소스 있으시면

위에 뿌려주셔서 허니브래드 느낌도 나고, 너무 맛날것같애요>_< ​

 

이상, 오늘은 아침에 10분만에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은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촉촉한 계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를 공유해드렸는데요! ​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항상 끼니 거르지 마시고,

간편하게 프렌치토스트 하나로 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ㅎㅎ ​

 

모두들 주말 마무리 잘 하시고

돌아오는 한 주도 든든하게 시작해보아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