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

[울산] 명선도 미디어아트 야경 명소 가볼만한곳 : 물때 시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울주군에 위치해있는

진하해수욕장 근교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바로 미디어아트 빛의 섬으로 유명한 명선도 라는 섬인데요,

야경 명소로 유명한 곳이니만큼 낮에 개방하지 않고 밤에만 개방하는 곳입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 알려 드릴테니 함께 보실까요?ㅎㅎ ​

 

 

명선도 <기본정도>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기상악화 & 물때에 따라 출입제한 있음>
전화번호 - 052.239.0358
운영시간 - 동절기(10월~2월) _ 18:00~22:00
                  간절기(3/4/9월) _ 19:00~22:00
                  하절기(5월~8월) _ 19:30~23:00
준비물 - 물에 젖을 수 있는 편한 샌들 or 크록스​
입장료 - 무료
주차 - 공영주차장 or 갓길주차
  • 팔각정 

 

먼저 여기는 다리 바로 앞에 있는 팔각정 입니다!!

울산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따라서 오시면 바로 보이세요^^ ​

 

주차는 진하 공영주차장에 하셔도 되지만,

명선도 섬까지는 조금 걸어 가셔야 되서 저희는 근처 갓길 주차를 선택했어요! ​

 

팔각정 바로 앞에 주차장 있는 카페도 있어서

커피를 테이크아웃 하거나 한 잔 마시고 잠시 주차해두고 다녀오시는 것도 괜찮아요!! ​

 

  • 명선도 

 

​ <명선도는 다리를 건너야 볼 수 있는 작은 섬이예요>

 

​ !!여기서 꿀팁!!​

다리를 건널때는 파도때문에 옷이나 신발이 젖을 위험이 있으니

가볍게 걷어 올릴 수 있는 편한 바지나 롱치마, 편한 샌들이나 크록스가 좋아요!!​

☆짧은치마, 운동화, 구두는 불편함 주의☆ ​

 

본론으로 돌아와서 명선도에 대해 보여드리기 전에 대략적인 유래를 말씀 드려볼게요! ​

본래 명선도라는 이름은 매미가 많이 울어 유래한 지명이예요.
일설에서 불모의 섬을 뜻하는 맨섬의 매미로 변하면서 훈차한 이름이라고도 합니다.
현재는 신선이 내려와 놀았던 섬이라고도 하여 명선도라고 부르고 있어요.
출처_명선도:지식백과사전 ​

 

아하? 그렇구나! 저도 이번에 지식백과사전 보고 알았네요ㅎㅎ

그리고 맨 위어 기본정보에 써있듯이 물때는 기상변화에 따라 매일 달라질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정보만 보고 확신해서 가지마시고 꼭 전화해보셔서

오늘 물때시간 어떤지 정확히 알아보고 가셔야 후회가 안남아요ㅎㅎㅎ

아니면 헛걸음 하실수도ㅠㅠ.. ​ ​

 

 

가는 길목마다 이렇게 이쁜 빛들이 저희를 반겨줘요:)

곳곳이 포토존이고 왜 야경 명소로 유명한지 알 것 같더라구요ㅎㅎ

사실 제가 오늘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는 사진들은 일부에 불과해요...ㅠㅠ ​

 

왜냐하면 이번 포스팅 또한 블로그 시작하기 전에 다녀온거라 사진을 많이 못 찍었기 때문이죠..

오해는 하지 마세요!! 사진은 많이 찍었지만 거의 다 인물사진 위주ㅋㅋㅋ

 

 

그리고 사진을 많이 못 찍은 이유 중 하나!!

저희도 분명 날씨 좋은 날 전화하고 물때 시간 다 알아보고 방문한건데,

여유롭게 둘러보다가 관리인 사장님께서 돌아다니시며

물때가 변해서 7시쯤 닫아야 된다고 그러더라구요ㅠㅠ 무

려 우리가 들어온지 한시간만에요...! 넘 아숩ㅜㅜㅜ ​

 

만약 관리인사장님 말 안듣고 못 나가면 어떻게 되냐?

그럼 그냥 섬에 갇히게 됩니다..ㅋㅋㅋ 다리가 바다 밑으로 잠기게 되니

다음날 저녁 물때 시간을 기다려야죠ㅠㅠ.. 그런 최악의 상황이 오지는 않겠지만,

저희처럼 알아보고 가더라도 언제든 물때 시간은 변할 수 있다는거!! 참고해주세요☆

 

 

영롱하고 되게 이쁘죠??

이 때부터 관리인 사장님이 돌아다니며 알려주셔서 마음 급급ㅋㅋㅋㅋ ​ ​

 

요렇게 알록달록한 계단도 있구요! 위에서 번갈아가며 서로 사진 몇장 찍기는 했는데..

나와서 보니까 다 흔들리고 엉망진창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조금 아쉽긴하더라구요ㅎㅎ.. ​

 

  • 3. 메인 포토존

 

<제가 뽑은 Best 포토존 1위>

 

☆☆☆여기가 메인 포토존☆☆☆

제가 뽑은 best 포토존 1위 >_<

사실 여기는 다리 건너자 마자 바다 앞이라 바로 보이는 곳이예요~~

근데 너무 너무 예뻐서 구독자분들한테 하이라이트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제일 마지막에 올려놨어요!! ​

사람들도 여기서 제일 많이 찍고, 제일 많이 머무르다 돌아 가시더라구요!

 

물때 시간 운 좋으신 분들은 들어가실 때 한 번 여러장 찍구

나올실 때 아쉬우면 한번 더 찍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저희도 그렇게 하려고 앞에서 몇장 못 찍었는데, 물때 시간 때문에

나올 때 이미 불빛을 다 꺼두셨더라구요ㅠㅠ넘 아숩ㅜㅜㅜ..

그래서 저흰 기회되면 다음에 한번 더 가볼 예정이랍니다ㅎㅎ ​

 

울산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은 진하해수욕장 근교에 위치한 빛의나라

미디어아트 명선도로 가보시는건 어떠세요?ㅎㅎ

오늘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