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픵의 모든 것

수도권 근교_가성비 캠핑장 BEST5

반응형

계속해서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들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고 있지요. 특히나 8월달은 극 성수기로 물가도 오른 요즘 어딜 가나 헉 소리 나올만큼 안 비싼게 없을만큼 그만큼 숙박이든 식료품이든 물가 자체가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캠퍼들은 어떻게든 머리를 굴려서 조금 더 싸게, 조금 더 가성비 좋게, 하지만 조금 더 낭만있고, 안정과 힐링을 즐기고 싶은 캠핑을 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도권 근교에 위치한 부대시설 및 부지시설도 많을 뿐더러 바닷가 뷰에 심지어 무료 찜질방까지 다양한 시설의 마음 놓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캠핑장 및 야영장을 준비하였으니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 "속리산 사내리 캠핑장"

속리산 사내리 캠핑장

먼저 소개하드릴 캠핑장은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송리산 사내리 캠핑장 있니다. 이 캠핑장 같은 경우에는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운영되는 야영장 인데요. 사진 참고하시면 아시겠지만 완젼 숲 속에 있는 느낌이에요. 은은하게 이피톤치드 향이 나서 너무 좋고, 새소리도 들리니 완젼 힐링 캠핑장으로 제격입니다. 여기는 송리산 숲 속에 있어서 분위기는 자연 그 자체라서 말 할것도 없고, 바닥은 파쇄석으로 깔려 있는 건 아니지만 대신 숲속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야영장이기에 어딜가든 다 장단점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을 꼽자면 아무래도 숲 속이라 모기나 벌레들이 많을테니 벌레퇴치제나 모기향은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평일기준으로 1박에 35,000원이고, 체크인 시간이 아침 8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 쓰셔도 추가요금 없이 35,000원이라 가성비 캠핑장으로 추천드려요. 전기는 따로 5,000원 별도의 요금이 있는데, 전기 같은 경우는 파워뱅크 있으신 분들은 따로 추가를 안 해도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당일 이용도 예약을 받습니다.  8시부터는 당일 요금은 2만원이고,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예약 없이 아침일찍 오시면 됩니다. 또한 나무들이 엄청 커서 키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여름에 오면 정말 시원한 캠핑장이고 정말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가성비 캠핑장입니다.

경북 "미리내 캠핑장"

미리내 캠핑장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캠핑장은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미리내 캠핑장입니다. 이 캠핑장은 큰 감나무 그늘 아래 강돌 사이트가 매력적인 캠핑장입니다. 요즘 캠핑장은 다 파쇄석 있데 여기는 부드러운 강돌이 되어 있어서 되게 색다르고 매력있어요.  사이트 열개 밖에 없는 작은 캠핑장이지만 강돌 사이트는 앞쪽에 잔디까지 넓게 쓸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여기도 역시 평일기준 1박에 35,000원이구요. 뒤쪽에는 1박에  40,000원짜리 큼지막한 데크 사이트가 있습니다. 작은 캠핑자인데도 불구하고 화장실이 두 개나 있고 개수대도 깔끔하고 공용 냉장고도 있습니다. 또한 탈의실과 샤워실은 분리되어 있고 또 여길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앞서 말씀드렸듯 무료 찜질방이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 입구에 멋진 카페가 있고, 캠핑장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웰컴 드링크로 커피를 두 잔씩 무료로 드립니다. 35,000원에 커피까지 주시면 사장님이 남는게 있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성비 갑인 캠핑장입니다.

충남  "모두휴 청소년 야영장"

모두휴 청소년 야영장

세 번째로 추천드리는 가성비 캠핑장은 충남 청양에 위치한 모두휴 청소년 야영장입니다. 청소년 야영장이지만 어른, 아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1박에 17,000원으로 정말 저렴한 캠핑장입니다. 시설은  카라반과 숙소 두 동과 클램핑 텐트 두 동 그리고 데크 사이트 이렇게 여섯 개가 다인 소규모 캠핑장입니다. 편의 시설은 화장실도 깨끗하고 따뜻한 물도 잘 나옵니다. 그리고 세면대에는 드라이기도 있고, 샤워실에는 간단한 샴푸, 린스, 바디워시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개수대에 주방 세제와 수세미까지 비치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바베큐장이 있는데 장비를 챙겨 오시거나 바베큐 장비 유료 되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관쪽으로 이동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탁구장과 보드게임, 다트, 레고 놀이를 할 수 있는 가족 놀이방과 미니 도서관이 있는 휴게실 공간이 있구요. 2층에는 객실도 있습니다. 매점은 없지만 자판기도 있고 정수기도 있는데 얼음도 나온다고 합니다. 야외 시설은 족구장과 잔디 운동장, 캠핑장 바로 뒤에는 작은 천도 흐르고 있고, 산책로에는 간단한 운동 기구도 있습니다. 그리고 짐라인 놀이터도 있어서 가족구성원들께 정말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나무 그늘이 시원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가 많지 않으니 미리미리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남 "오시아노 캠핑장"

오시아노 캠핑장

네 번째 추천드리는 가성비 캠핑장은 전남에 위치한 오시아노 캠핑장입니다. 바닷가 바로 앞에 있는 초대형 캠핑장으로 여기는 평일기준 1박에 35,000원의 요금도 저렴하고, 주말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지가 넓어서 산책하기 좋고, 여름에는 해수욕도 가능합니다. 바닷가 바로 앞이라 대부분 캠핑장 요금이 비싼 편인데, 여기는 되게 저렴한 편이에요. 또 사이트가 넓어서 카라반이나 캠핑가 모터홈을 끌고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 시설도 잘되어 있고, 오수 처리 시설이 있어서 캠핑카 카라반 쓰시는 분들은 편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닷가 바로 앞 초대형 캠핑장 해남에 위치한 오시아노 캠핑장이였습니다.

수원 "유스 호스텔 캠핑장"

유스 호스텔 캠핑장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가성비 캠핑장은 바로 수도권에 위치한 캠핑장인 수원에 위치한 유스 호스텔 캠핑장입니다. 2만 원대의 성급 시설을 갖춘 캠핑장을 여기 있었습니다. 이 캠핑장은 수원시 청소년 청년 재단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라 시설 관리가 되게 잘되어 있고 조경도 예쁜 캠핑장입니다. 무엇보다 경기권에서 시내의 캠핑장이 있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캠핑장은 전부 데크 사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4인용 작은 데크와 6인용 큰 데크가 있지만 가격은 신기하게 동일합니다. 캠핑장 중앙에 야외 개수대가 있는데 겨울철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캠핑동요 편의 시설이 모여 있는데, 개수대는 일자로 되어 있어 큰 식기를 씻을 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수대 청소 및 관리도 깨끗하게 잘되고 있고, 비치되어 있는 건조대를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 레인지도 휴게실 안에 있고, 화장실, 탈의실, 샤워실도 깔끔하기로 유명합니다. 분리수거장 및 화로대용 재처리장도 따로 있어요.  데크는 총 26개가 있고 이용 요금은 2만 원대로 주중 23,000원 주말 28,000원으로 주말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단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캠핑장 내로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여 카트를 사용해야 하지만 바로 옆에 큰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없으니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상, 오늘은 수도권 근교임에도 불구하고 가성기 갑으로 소문난 캠핑장 및 야영장 BEST5를 간추려 보았는데요. 아무리 비싸도 1박에  35,000원을 넘지 않으니 늘 가던 곳이 지겨우시면 한 번쯤은 가볼만하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가성비가 싸다고 편의시설이나 부대시설도 안 좋을 것이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크너큰 편견아고 착각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캠핑장만으로도 최고의 부대시설과 관리가 잘 되어있음을 증명할 수 있으니 여기는 한 번 가볼만 하겠는데 싶은 곳이 계시면 리스크에 넣어두시고 한 번쯤은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