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픵의 모든 것

여름 피서 시즌, 영월 계곡 캠핑장 BEST5

반응형

이제 장마 시즌이 점점 지나가면서 본격적인 여름 피서 시즌이 다가옵니다. 그런데 무더운 여름에는 캠핑하기 너무 힘들기도 한데요. 그래서 여름 캠핑하면 무조건 계곡 캠핑이 짱이라 생각됩니다. 앞앞전 시간에는 같은 강원도 지역으로서 여러 방면으로 계곡 캠핑장을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한 곳만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강원도가 좋은가 봅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계곡 캠핑장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지역인 강원도 "영월"의 계곡 캠핑장 베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한번 영월에는 어떤 캠핑장들이 저희를 설레게 할지, 어떤 것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조스트 캠핑장

첫 번째 영월 베스프 계곡 캠핑장은 김삿갓 계곡에 있는 나조스트 캠핑장입니다. 나조스트 캠핑장은 영월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내노라는 베스트 캠핑장 중에 한 곳입니다. 바로 선급 캠핑장이라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호텔 못지않은 깔끔한 시설과 끊임없이 노력하는 관리 덕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나조스트 캠핑장은 전 사이트가 파쇄석으로 되어 있고 크게 J사이트와 N사이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차박과 오토캠핑이 가능한 사이트는 J사이트이고 J사이트의 1부터 10 사이트까지는 계곡부 사이트입니다. 다음으로 N사이트에는 총 여섯 개의 사이트가 있는데, 이곳은 차박과 오토캠핑이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정원 안에 차가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텐트 캠핑만 가능하며 물론 주차는 관리동 옆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약간 불편하지만 오히려 사이트가 J사이트보다 더 비쌉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사이트의 이런 계곡 사이트가 훨씬 더 멋있기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계곡의 수심이 생각보다 꽤 깊으니 계곡에 들어가기 전에는 관리동에 가셔서 구명조끼를 렌트하셔야 됩니다. 렌트 비용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계곡의 장점은 물이 아주 맑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이 잔잔해서 물밑이 보일 정도로 너무 맑아서 먹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명조끼 분만 아니라 족대 그물도 무료로 렌트를 해 주기 때문에 물밑에 고기들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

두 번째 영월 계곡 캠핑장은 역시 김삿갓 계곡에 있는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입니다. 어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은 김삿갓 계곡의 초입에 있는 캠핑장으로 김삿갓 계곡 가장 아랫부분에 있기 때문에 계곡이 아주 넓은 편입니다.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의 사이트는 크게 A, B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가 뷰사이트이고, B사이트만 뷰가 없습니다. 별마로 빌리지의 편의 시설은 어시 구역에서 제일 가깝고, 그다음에 D구역, A구역이 제일 멉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을 해드리자면 C구역이 가장 명당으로 추천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별마로 빌리지 캠핑장의 계곡은 상당히 넓어서 하류쪽의 계곡은 다른 캠핑장 계곡에 비해서 아주 넓은 계곡을 자랑하는데, 계곡 쪽으로 바라봤을 때 탁 튀고 시원한 뷰가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하류 계곡도 상당히 넓고, 물살도 좀 센 편입니다. 그러니 구명조끼는 필수로 장착하고 들어가시지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

세 번째 영월 계곡 캠핑장은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입니다. 이 캠핑장은 영월군 무릉도원면 법흥계곡의 최상류에 있는 계곡 캠핑장입니다. 이름에서 소와 같이 알 수 있듯이 여기는 소나무가 엄청 많습니다. 법흥계곡 캠핑장이 소나무가 많긴 많지만이 이 캠핑장이 가장 나무가 많은 것 같습니다. 법흥계곡물은 정말 깨끗합니다. 그 이유는 법흥계곡의 최상류에 있는 계곡이기 때문이죠. 캠핑장 사이트는 전부 파쇄석으로만 되어 있고, 오토캠핑과 차박이 모두 가능하지만 사이트는 차가 들어올 수 없고 텐트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나무와 계곡 캠핑장은 여름에도 그늘이 많기 때문에 선풍기 없이도 되게 시원해서 마음껏 캠핑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소나무와 개곡 캠핑장은 법흥계곡에 있는 캠핑장 중에서도 가장 큰 캠핑장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주말에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사 여름 성수기에는 이 넓은 캠핑장이 모두 꽉 찬다고 하니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솔밭 캠핑장

네 번째 영월 계곡 캠핑장은 역시 법흥계곡에 있는 솔밭 캠핑장 있니다. 마지막 캠핑장에서 계곡을 소개해 드릴거지만 영월군 김삿갓면에 내리계곡 쪽에도 솔밭캠핑장이 있어서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여기 솔밭 캠프장은 사이트가 선착순으로 지정이 되ㅓ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하셨더라도 늦게 오시면 좋은 자리를 맡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후에 오시는 것보다는 오전에 먼저 오셔서 대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쪽 계곡 사이트에 예약을 하시려면 솔밭 캠핑장 데크 사이트는 없고, 전 사이트가 파쇄석으로 사이트에 번호가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빈 장소를 찾으셔서 칙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약간 노지 차박을 하는 느낌이 좀 나기도 하는 캠핑장입니다. 솔밭 캠핑장 계곡은 수심이 아주 물놀이하기 좋은 수심이라 어린 아이들도 물놀이와 수영하기에 매우 적합한 계곡이고, 심지어는 어른들이 수영하기 좋은 곳도 꽤 있습니다. 특히나 가운데 쪽은 다이빙을 해도 괜찮을 정도의 수심이기 때문에 아주 수영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러므로 구명조끼나 튜브 등 꼭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사랑나무 캠핑장

마지막 캠핑장은 앞에 한 번 말씀드렸던 김삿갓면에 또 다른 계곡인 내리계곡에 있는 사랑나무 캠핑장입니다. 사랑나무 캠핑장은 내리계곡에서 가장 최상류에 있는 계곡의 캠핑장입니다. 여기는 특이하게 금토일 3일만 운영하고, 월요일 오전에는 대시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성수기에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는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사랑나무 캠핑장 은 타프 텐트가 있는 사이트들이 많았고, 편의 시설은 컨테이너 건물이었지만 샤워실이 나눠져 있어서 계곡에서 다 놀고 씻고 뒤처리 할 때에는 큰 불편한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수대와 화장실이 아주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무 보트와 튜브를 임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트는 시간당 2000원입니다. 캠핑장은 보트와 튜브를 타기에는 최고의 계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물고기 잡는 족대 그물도 무료로 대여를 해 주고 있고, 해머 거치대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사랑나무 캠핑장은 내리 계곡의 최상류에 있기 때문에 물이 법흥계곡 못지않게 맑아서 가끔 가제도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계곡 앞쪽 사이트보다 나무 데크 뒤 사이트가 최고의 명당인데, 데크사이트 크기가 아주 큽니다. 그래서 이 사이트를 예약하면 정경이 정말 예술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사이트마다 개인 전용 개수대가 있어서 편라하다는 점입니다. 화잘실과 샤워실은 조금 작아도 이 정도 퉐리티에 계곡과 편의시설에 캠핑장이면 안 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영월에 계곡 캠핑장 베스트 장소를 추려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람니다.